MW코리아 미래재단 ‘주니어 캠퍼스’ 체험으로 나도 미래 과학자가 될래요!

영주초, 찾아가는 어린이 과학교실 운영
영주초, 찾아가는 어린이 과학교실 운영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초등학교(교장 장극봉)는 3월 29일(금) 본교 2~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과학교실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BMW코리아 미래재단에서 사회 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기획, 운영하는‘방문형 어린이 과학창의교육 프로그램’이다. 농어촌 및 소외지역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자동차를 매개로 기초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친환경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기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학년별로 주니어 캠퍼스 체험과 친환경자동차 만들기 체험을 교차 수업으로 진행하였다. 먼저, 주니어 캠퍼스는 11.5톤 트럭을 개조하여 만든‘이동식 캠퍼스 차량’으로, 미래 과학자로 성장하고자 하는 더 많은 학생들에게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이곳에 탑승하여 자동차 안전 상식에 대한 퀴즈, 체험 미션을 통한 동력 전달 장치의 에너지 전환, 기어의 조합에 따른 속도 변화의 원리 등 자동차에 숨겨진 과학원리를 직접 체험하며 생동감 넘치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미술실에서는 친환경 자동차 만들기와 자동차에 숨겨진 과학원리 탐색하기 등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와 호기심을 끌어낼 수 있는 흥미로운 활동들로 구성하여 수업을 진행하였다.

장극봉 교장은 “오늘 체험은 친환경 자동차에 대해 알아가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자동차에 숨겨진 과학 원리에 보다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