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용보증재단, 아산지역 소상공인, SNS 마케팅 실습 인스타그램 과정 교육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등이 참석‘SNS플랫폼 마케팅 실습 교육’(사진/충남신보)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등이 참석‘SNS플랫폼 마케팅 실습 교육’(사진/충남신보)

(충남=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 이하 충남신보)은 지난 3월 27일 아산시 소재의 라이콘타운 아산점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SNS플랫폼 마케팅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분들이 어려워하지만 트렌드 변화에 따라 더욱 중요해지는 SNS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하여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소셜 마케팅 플랫폼별 특징 및 트렌드에 대한 이해 ▲인스타그램 홍보를 위한 필수 기능 ▲게시물, 릴스 만들기 및 콘셉트 잡기 등 소비 트렌드의 변화에 맞춘 인스타그램 SNS마케팅 방법을 교육했다.

이날 특강에서 김두중 이사장은 올해도 변함없는 김태흠 지사의 소상공인 자금리 자금 및 이자 지원등 충남도의 핵심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이어 "내 사업 성공을 위해 충남신용보증재단의 폭넓은 교육과 정보들을 많이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김 이사장은 특히 돈 쓰는 고객과의 소통 전략의 일환, 마케팅의 분야별 사회 흐름을 예측해 보며 사업의 발전을 견인할 핵심 키워드로 △색상 △소재 활용 △패턴 △로고 등 이미지 트렌드의 적절한 사례를 제시해 주어 이해도를 높였다.

김두중 이사장은 "결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교육 및 다양한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것을 추천하고, 내가 잘하는 하나만 확실하게 하면 성공한다. 사업하시다 닥쳐오는 역경을 정신력으로 잘 극복하고 문제를 헤쳐나갈 때 더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것이다.”라고 소상공인을 응원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끝으로 “많은 역경 속에서 이를 딛고 일어나고, 넘어졌다 일어나는 오뚝이 인생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나중에는 크게 성공한다”라고 말하며 “여러 가지 겪게 될 힘든 과정 또한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는 바람을 전하며 성공을 기원했다.

한편 이날 이지윤 충남도의 원이 교육 장소에 방문하여 소상공인들의 현장 애로사항들을 청취하며 격려했다. 이지윤 의원은 “사업 성공을 위하여 열정을 갖고 참석해주신 소상공인의 성공을 기원한다.”며“앞으로 충청남도의회에서도 이러한 교육이 확대될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도 관심을 갖고 많은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신용보증재단 ‘SNS 마케팅 교육’은 디지털 경제로의 급격한 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실질적인 현업 적용 실용화 방안을 제시, 단순한 정보 나열이 아닌 성장 기회를 돕는다.

자세한 교육 관련 안내 및 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