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영동교육청)
(사진제공=영동교육청)

(영동=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영동군 이수초등학교(교장 이장건)는 28일 2024학년도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교교육 계획 발표 및 담임 소개를 시작으로 청렴교육, 학교폭력예방 교육 등의 각종 학부모교육을 실시해 이수초의 교육방향과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이해를 돕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설명회가 끝난 후 학부모 총회를 실시해 전년도 학부모회 활동 및 예산 집행에 관한 설명을 들었으며 새로운 임원을 선출해 2024년도 학부모회 활동 계획을 수립했다.

학부모 총회 이후, 학부모들은 교실을 방문해 담임교사의 학급 경영관이나 학급운영 방법, 생활지도 계획 등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교육공동체로서 함께 학생들이 바르게 성장하도록 돕는 방법을 공유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1학년 한 학부모는 “아이를 초등학교에 처음 보내는 엄마로서 아이가 학교생활을 잘하고 있는지, 가정에서는 아이를 어떻게 도와줘야 하는지 걱정이 많았는데 설명회를 통해 이수교육 활동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학교를 믿고 아이를 맡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장건 교장은 “이수초등학교의 이수(二水)는 두 물이 만나 큰 강을 이룬다는 뜻인데, 가정과 학교라는 두 물이 함께 어우러져 협력하고 소통을 할 때 아이들이 행복해질 수 있다”고 말하며 “학부모님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아이들이 바르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