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tv-(주)골든플래닝과 ‘여수엑스포OTT뮤직페스티벌’ 업무협약(MOU)체결 [사진제공=골든플래닝]
여수tv-(주)골든플래닝과 ‘여수엑스포OTT뮤직페스티벌’ 업무협약(MOU)체결 [사진제공=골든플래닝]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여수tv(대표 강수현)와 (주)골든플래닝(대표 김민수)는 지난 26일 여수tv 회의실에서 ‘여수엑스포 OTT뮤직페스티벌’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여수tv와 (주)골든플래닝은 오는 5월 24~25일 여수엑스포 스카이타워 주차장(약 2만평)을 페스티벌 행사장으로 기획하여 K-POP 대표 아티스트들과 함께 국내 최초 ‘OTT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양측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과 여수의 관광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여수의 소상공인들과 함께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여수엑스포OTT뮤직페스티벌’는 K-콘텐츠 인플루언서부터, K-pop 아이돌그룹, 대중인기가수, 국내외정상급DJ, 컨텐츠 체험, 아티스트 팬미팅 및 팬사인회 등 OTT관련한 컨텐츠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고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여수의 봄 페스티벌"로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푸드존, 여수 특산물부스, 다양한 포토 및 체험존, 피크닉존,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키즈존도 함께 준비돼 어린 아이를 동반하는 가족들의 만족도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입장권을 구입하여 들어오는 관람객들에게는 행사장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식.음료권(여수핫플패스)도 증정하여 공연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공개된 1차 라인업 아티스트로는 크래비티, 화사, 이무진, 선미, 설아, 김필, 정세운, 아이칠린이 함께 한다. 이어 2차라인업은 곧 공개될 예정이며, 메가급 아티스트들이 추가 합류할 예정으로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공연은 5월 24일과 25일 양일간 개최되며, 각 일자별 10팀 내외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관람석은 스탠딩 존과 돗자리 존으로 운영되며 좌석은 비지정으로 자유로운 관람이 가능하다.

여수엑스포 OTT뮤직페스티벌 [사진제공=골든플래닝]
여수엑스포 OTT뮤직페스티벌 [사진제공=골든플래닝]

(주)골든플래닝 김민수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K-pop 공연과 함께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아티스트들이 여수 천혜의 자연, 음악 그리고 먹거리, 다양한 컨텐츠 체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무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여수tv 강수현 대표는 “국내 최초로 열리는 OTT 뮤직 페스티벌을 통해 여수시민들에게는 K-POP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여수의 다양한 음악 문화를 통해 관광 활성화를 촉진하며 소상공인들에게는 다양한 마케팅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겠다. 라고 밝혔다.

‘2024 여수엑스포 OTT뮤직페스티벌’의 티켓 예매는 29일 오후 5시 공식 예매처(티켓링크) 를 통해 오픈된다. 전석 자유석으로 티켓은 한정 수령으로 판매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