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전주시가 추진하는 신규 보조사업인 ‘반려동물산업 육성지원사업’에 참여해 창업 및 영업 등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창업지원단은 전주시의 지원을 받아 향후 10개월 동안 반려동물산업 분야의 (예비)창업자 및 3년 이내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창업에 필요한 교육, 멘토링, 창업자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전주시 내 반려동물산업 분야의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에 전북대는 오는 4월 19일까지 반려동물 창업지원사업에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업 분야는 △사료(간식) △헬스케어용품 △미용용품 △패션용품 등 반려동물 관련 제조 및 ICT 융합기술 분야 예비 및 초기창업자로, 애견숍을 비롯해 단순 도소매·유통업 등 서비스업 분야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문의는 전북대 창업지원단(063-219-5216)으로 하면 된다.

손정민 전북대 창업지원단장은 “전주시와 함께 반려동물산업 육성지원사업을 운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창업에 필요한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전주시 내 반려동물산업 분야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시는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과 함께 반려동물산업 육성지원사업을 운영하며, 반려동물산업 분야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을 발굴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