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대상 영어‧수학 학습법 설명회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동래구는 동래구진로교육지원센터와 함께 최근 동래문화회관에서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3,2,1! 중학교 생활이 달라질 시간' 특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중학생 대상 영어‧수학 학습법 설명회 모습/제공=동래구청
중학생 대상 영어‧수학 학습법 설명회 모습/제공=동래구청

이번 특강은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의 후원으로 정승익 강사(영어), 백은아 강사(수학)를 초빙해 중학생들의 현명한 고입·대입 준비를 위한 자기주도적 생활 및 학습 습관 형성법을 제공했다. 

특히 중등 영어·수학 학년별 맞춤 공부법 및 내신대비 전략을 제시해, 중학교 생활의 청사진을 그리는 데 도움이 됐다. 

1부 정승익 강사는 영어 내신의 출제 경향과 동기부여를 통해 적성 및 진로 탐색의 중요성과 개인의 꿈을 찾는 것이 우선 돼야 함을 강조했으며, 2부 백은아 강사는 수학의 필수개념 정리 및 오답관리와 평가 대비 방법에 대해 공유해, 수준에 따른 학습매체 활용법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이날 특강을 들었던 한 참석자는 "학생들에게 동기부여가 된 것 같고, 벽에 부딪힌 아이에게 큰 위로와 방향제시가 됐으며, 실질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팁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이혜진 동래구진로교육지원센터 팀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얻은 정보를 기반으로 해 청소년, 자신의 진로 및 진학의 길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