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25일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25일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수원=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2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유감을 표명한 ‘경기 분도시 강원서도 전락’ 발언과 관련해 “이성 상실 수준”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도의회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는(이 대표의 23일 의정부 발언) 누가 들어도 명백한 강원도 비하 발언인 동시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바라는 도민의 염원을 무시하는 발언”이라고 주장하면서다.

이어 “선거에 이기기 위해서라면 자신의 정치적 텃밭이자 지지기반이었던 경기도까지 어떤 식으로든 깔아뭉갤 수 있다는 본색을 드러낸 것”이라며 “이로써 1천4백만 도민을 하수인으로 생각해왔음이 만천하에 밝혀졌다”고 했다.

그러면서 “경기 북부의 새로운 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는 국민의힘이 먼저 추진해왔다. 현재 도의회는 여야가 손잡고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까지 구성해 전력투구하고 있다”면서 “경기 북부 도민을 철저히 무시한 이재명 대표에게 당장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도 끌어들였다.

도의회 국민의힘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공모를 위한 온라인 투표까지 시행하며 의지를 불태웠지만 같은 더불어민주당 대표이자 전임 도지사는 경기 북부를 비하하다 못해 멸시하고 있다”면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입장을 확실히 밝히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