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숙 보건소장, “감염병 예방의 실천은 교육이 우선시 돼야”

(사진제공/창녕군) 창녕군 부곡초등 학포분교 감염병 안전학교 교육 모습.
(사진제공/창녕군) 창녕군 부곡초등 학포분교 감염병 안전학교 교육 모습.

(창녕=국제뉴스) 홍성만 기자 = 창녕군은 지난 25일 감염병 취약 시설인 초등학교의 학생과 노인요양시설 등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시행했다.

관내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감염병 안전학교’는 학령기 때부터 감염병에 대한 예방·대응법을 인지하도록 하기 위한 체험 중심형 과정으로, 올해 총 9회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19일과 21일에는 총 2개 학교의 30여 명의 학생이 손 씻기 중요성의 체험을 통해 직접 개인 손 위생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 학생들이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감염병 전담 관리자 양성교육’은 주로 고령의 기저질환자가 밀집된 감염 취약 시설에 감염병 전담 관리자를 두어 적절하고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으로 올해 10개소 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지난 22일, 1차로 진행한 교육에서는 ‘감염 취약 시설의 전반적인 감염관리’라는 주제로 감염병 대처역량 강화와 기초적인 감염병 예방 지식을 교육했다.

박정숙 보건소장은 “학교와 고령층의 집단시설에서 발생하는 감염병은 집단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 예방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 초등학교에서 중학교까지로 교육 대상을 확대하고, 감염병 전담 관리자가 감염병 예방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라고 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hkukje2112@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