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고유의 사회공헌 브랜드 정립 및 사회공헌 방향 논의

(사진제공=LH) LH, 국민 공감 사회공헌 브랜드 마련 위한 위원회 발족
(사진제공=LH) LH, 국민 공감 사회공헌 브랜드 마련 위한 위원회 발족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LH는 최근 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국민 공감 사회공헌 브랜드 마련을 위한 ‘LH 사회공헌 혁신위원회’를 발족했다.

혁신위원회는 학계, 법조계를 비롯한 공공기관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 관련 경험이 풍부한 외부위원을 포함해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혁신위원장은 오준 전 유엔대사가 위촉됐다.  

LH는 위원회를 기반으로 주거문제, 저출생 대응 등 각종 사회 이슈를 LH만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접근해 모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공헌 브랜드’를 만들어 나간다. 

올해 전국 단위의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오준 위원장은 "글로벌 차원이나 국내적으로나 전환기적 과제가 많은 상황에서 우리나라 최대 공기업 중 하나인 LH가 사회공헌 사업 우선순위를 재정비하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다."며 "위원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발굴하고, LH의 사회적 책임 수행을 높일 수 있도록 필요한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한준 LH 사장은 "이번 위원회 발족은 체계적인 사회공헌 추진을 위한 변화의 첫 걸음이다."며 "앞으로도 LH가 공헌할 수 있는 부분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H는 지난해 국민주거 안심, 저출생 대응, 행복한 사회 만들기라는 3대 사회공헌 방향을 설정하고, 사회이슈 해결과 국민 만족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신설한 바 있다.

지난해 '보훈영웅' 주거환경 개선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총 111가구의 주택 개·보수를 지원했다. 또 코로나-19등 사회적 비대면 증가에 따라 새로운 사회문제로 부각된 '은둔형 외톨이'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20명의 사회복귀를 돕기도 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