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양수발전소 건설 유관기관 간담회 참석
봉화군, 양수발전소 건설 유관기관 간담회 참석

(봉화=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봉화군은 지난 21일 경상북도 동부청사에서 열린 양수발전소 건설 유관기관 간담회에 참석해 양수발전소의 성공적인 건설과 어려움을 격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및 예비타당성 조사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상북도 환동해안전략산업국 주최로 봉화군(3명), 영양군(2명), 한국중부발전(5명), 한국수력원자력(2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봉화영양 양수발전소 추진계획 및 송전망 공동 건설계획과 발전소 주변 상생 발전방안 등의 협력 사항을 논의했고 또한 양수발전건설 공동 협력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봉화군은 소천면 두음리에 500MW 규모의 양수발전소건설을 앞두고 있으며 발전소 건설 총사업비는 1조 5천억이 투입되며 2036년 준공을 목표로 봉화군과 한국중부발전, 경북도 등이 상호 협력해 발 빠르게 추진하고 있다.

봉화양수발전소 건설에 따라 9천3백억 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9,613명의 고용 유발효과 등 총 1조 원 이상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발생해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봉화군 관계자는 “봉화양수발전소의 조기 준공을 위한 예비타당성 조사, 건설기본계획수립, 실시설계 승인 등 절대적 인허가 준비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봉화군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으며, 특히 봉화영양 양수발전소 건설에 따른 지역 균형 상생발전을 위해 경상북도와 한국중부발전사 한국수력원자력과 상호 협의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