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상: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 총장(왼쪽서  다섯째), 최갑용 대구북구소방서 서장(왼쪽서 여섯째)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하:협약에 나선 최갑용 대구북구소방서 서장(왼쪽),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 총장(사진제공=영진전문대학교)
사진 상: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 총장(왼쪽서 다섯째), 최갑용 대구북구소방서 서장(왼쪽서 여섯째)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하:협약에 나선 최갑용 대구북구소방서 서장(왼쪽),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 총장(사진제공=영진전문대학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는 "대구북구소방서와 협약을 체결, 응급구조 현장에 요구되는 실무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기로 했으며 이를 위해 양 기관은 21일 영진전문대 본관 회의실에서 최갑용 대구북구소방서 서장,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영진전문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영진전문대 응급구조과 재학생은 북부소방서에서 현장실습 기회를 갖게 되며 다수사상자훈련, 긴급구조종합훈련 등에도 학생들이 참여해 소방과 응급구조 현장 실무 감각을 쌓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영진전문대학교는 " 대학과 소방서 공동으로 현장에서 요구되는 이론과 술기를 습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해 재학생뿐만 아니라 소방서 재직자 교육에도 나서는 등 상호 협력한다."고 밝혔다.

한편,  영진전문대학교는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전국 유일 일반인 대상 2급 응급구조사 양성 교육기관인 응급구조교육센터를 운영해 오고 있다. 이 교육센터는 1995년 1기를 시작으로 2023년 48기까지 총 2천92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응급구조사 교육과 우수 인재 배출에 기여해 왔고 이 교육과정 운영을 기반으로 이 대학교는 2024학년도에 응급구조과를 신설, 1급 응급구조사를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고품격의 우수 인력을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