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에 함께한 김문수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최종 후보로 선정 되면서 선거운동을 마무리

ⓒ사진=명경택 기자
ⓒ사진=명경택 기자

(순천=국제뉴스) 명경택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제22대 국회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 (갑)) 선거구 손훈모 예비후보는 경선에 함께한 김문수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최종 후보로 선정 되면서 선거운동을 마무리했다. 

손 예비후보는 21일 오전 11시 선거사무소에서 '경선과정 및 선거관련 입장 발표' 기자회견을 통해 탈당이나 무소속 출마를 하지 않겠다고 선언하며, 경선과정에서의 억울함과 아쉬움을 털어내고 순천시민과 지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손 예비후보는 "오롯이 시민들의 힘으로 올려준 경선 1위의 자리가 한순간에 무너져 내렸다. 윤리감찰단의 태도나 저와 비슷한 다른 지역과의 형평성에 견줘 봐도 분한 마음뿐이다"고 억울한 심경을 토로했다.

이어 "이렇게 해도 안 되고 저렇게 해도 안 되고, 이번에는 해냈다고 생각했는데 또 다른 일이 발목을 잡는다. 10년 동안 아빠의 꿈을 위해 아내와 딸들을 살피지 못했고 늙으신 어머니와 형제들, 친구들, 지인들, 선대위원장과 캠프 식구들, 지지해준 많은 시민들께 고생만 시켰다”고 송구한 마음을 밝혔다.

또한, "저는 권력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순천시와 순천시민들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지위와 권한이 필요했다. 억울하고 아쉽지만 이번 국회의원 선거를 여기에서 마무리하고 결코 탈당이나 무소속 출마는 없다"고 단언했다.

특히, "민주당과 야권이 승리하여 무도한 윤석열 검찰정권을 심판하길 진심으로 바란다. 그동안 분열과 갈등의 연속이었던 순천을 화합하고 배려하는 정치로, 힘들어 하는 시민들을 보듬어 주는 정치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손 예비후보는 "순천 정치를 바꾸고, 젊은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고, 순천을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보겠다는 저의 꿈은 다음으로 미루겠다. 앞으로도 시민여러분께 봉사할 수 있도록 더 강하고, 더 단련하여 인사드리겠다"고 회견을 마무리했다.

한편, 손훈모 예비후보는 순천‧광양‧곡성‧구례 갑선거구 더불어민주당 후보 경선 여론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으나 '이중투표 유도' 논란에 휩싸여 후보 자리를 김문수 예비후보에게 내줬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