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국민의힘 제주도당 논평…"제2공항 갈등 책임 위성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국민의힘 제주도당이 "극심한 제2공항 갈등의 가장 큰 책임은 위성곤 의원에게 있다"고 날을 세웠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20일 논평을 통해 "제2공항 사업의 표류와 갈등의 기간이 8년. 서귀포시 위성곤 국회의원의 임기가 8년 이 엄청난 유형·무형의 소모전의 대부분의 시간이 위성곤 의원의 임기와 정확하게 일치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시간 동안 대통령도, 장관도, 도지사도 바뀌었지만 위성곤 의원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이 사업과 같이 해왔다"며 "서귀포시의 민심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이다. 누가 봐도 이 사업의 표류에 가장 큰 책임 있는 인사"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할 지역구 국회의원이 또다시 3선을 해보겠다고 하며, 본인은 시종일관 제2공항을 찬성해 왔다고 한다"며 "하지만 서귀포 시민들은 위성곤 의원이 그동안 사실상의 제2공항 사업 방치 및 추진 반대 활동을 해왔다고 보고 있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위성곤 의원을 향해 "염치없는 정치의 전형이자, 정치 코미디의 종결자"라고 맹공했다.

또 "위성곤 의원의 입에서 제2공항과 관련된 정책대안을 단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다. 공항시설의 문제, 배후도시 문제, 관련 산업 진흥문제, 공항과 연계된 교통 인프라 문제 등, 신공항의 청사진을 밝혀본 적이 없다"고 직격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8년 동안 주민 갈등 해결을 외쳤지만, 갈등 해결의 구체적 방안도 제시하지 못했고, 중재와 설득의 현장에도 없었다"며 "도민의 자기결정권 같은 애매모호한 수사는 이제 그만하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위성곤 의원의 업무해태로 인해 공항 건설 총사업비는 물가 인상 등의 요인으로 2조 가량 증가했다. 이 엄청난 국고 손실은 무엇으로 메꿀 것"이냐고 따져 물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위성곤은 지난 8년의 무능에 대한 진솔한 반성부터 해야한다"며 "제주를 둘로 나눠놓고, 서귀포시민들을 좌절하게 한, 이 엄청난 갈등유발에 대한 정치적 책임부터 지고, 선거전을 시작하는 것이 도리"임을 경고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