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교향악단 공연과 함께한 1학기 학교교육설명회

​교육가족이 함께 클래식 공연 관람하고 따뜻한 풍기북부교육 방향 제시​
​교육가족이 함께 클래식 공연 관람하고 따뜻한 풍기북부교육 방향 제시​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풍기북부초등학교(교장 오영철)는 3월 20일(수) 13시 40분부터 16시 30분까지 ‘클래식 공연과 함께한 2024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설명회 및 학부모연수회’를 진행했다.

풍기북부초 전교생(병설유치원 포함)과 교직원, 학부모 등 100여명은 13시 40분부터 강당인 혜윰관에 모여 이날 초청한 경북도립교향악단의 “청소년을 위한 Tok! Talk! 클래식 공연”을 관람했다.

이날 공연에서 <호두까기 인형> 중 ‘사탕요정의 춤’을 연주한 현악 앙상블과 애니메이션 ‘인어공주’ OST를 연주한 목관 5중주, 영화 ‘내가 널 사랑할 수 밖에 없는 10가지 이유’ OST를 연주한 금관 앙상블의 클래식 음악을 감상 하였다.

이후 14시 50분부터는 지능형과학실에서 1학기 학교교육설명회 및 학부모연수회 시간을 가졌다.

교육공동체이자 교육 수요자인 학부모가 학교 교육에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1학기에 운영될 학사 일정과 학교교육과정 소개, 자녀교육에 대한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여 알차고 풍성한 풍기북부초 교육을 위한 올바른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풍기북부초 오영철 교장은 “평소 학교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많이 참석해주신 학부모님들께 멋진 선물을 드리고 싶어 도립교향악단을 초청하여 멋진 클래식 공연을 함께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와 교직원 모두가 협력하여 따뜻한 삶의 힘을 키우는 풍기북부초 교육을 실현해서 2024년에도 우리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