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 공무원사관학교, 공기업 합격의 쾌거를 이루다
동양대 공무원사관학교, 공기업 합격의 쾌거를 이루다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동양대(총장 이하운) 공무원사관학교 출신 재학생이 공기업 입사 시험에 합격했다. 합격의 주인공은 김포 골드라인 입사 시험의 경쟁률 70:1에서 합격한 한영윤 학생으로 공무원사관학교는 상시 밀착 지도•점검을 통해 수험생들이 신뢰할 수 있는 학습 여건을 유지하고 있다.

김포 골드라인 입사 시험에 최종 합격한 한영윤 학생은 “정규 교과목 수업뿐만 아니라, 공무원사관학교에서 운영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에도 꾸준히 참여함으로써 방황하지 않고 마음을 다스려 공부에 집중할 수 있어서 안정된 대학 생활도 하고 합격의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는 말로 합격의 소감을 나타냈다.

이하운 총장은 “2004년 공무원사관학교가 처음 설립되고 20년이 지난 현재까지 20명의 7급 공무원을 비롯해 200명을 상회하는 공직자들이 배출되었다.”며, “2023년 상반기에 치른 지역인재 7급 공무원 시험에서 기예원 학생과 박푸른 학생이 합격한 데 이어, 하반기에는 신지섭 학생과 이주한 학생이 모두 공기업 입사 시험에 합격한 바 있다.

올해에도 한영윤 학생이 합격의 쾌거를 이뤄냄으로써 공무원과 공기업 진출의 산실로 자리한 동양대의 위상이 더욱 견고해졌다.”라고 격려했다. 아울러 이 총장은 발전적인 미래를 향해 늘 최선을 다하라는 덕담으로 합격생을 축하했다.

이정화 공무원사관학교 원장은 “공무원사관학교의 모든 구성원이 학생의 성공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쾌적한 생활환경과 면학 분위기가 조성된 공무원사관학교는 직렬별로 시행하는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과 정기 평가 장학금 수혜 및 각종 수험료 지원 제도 등을 마련해 합격 로드맵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