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업무지도원 직무교육 모습(사진=제천시)
회계업무지도원 직무교육 모습(사진=제천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사)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지회장:최동수)는 최근 사회서비스형 일자리(회계업무지도원) 3월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읍·면·동 선발된 회계업무지도원 참여자 14명과 노인지도자가 함께 참석 한 가운데 제천시 노인장애인과 배영석 팀장의 경로당 회계업무교육, 김나현 주무관의 집행자료입력(노트북 실습교육)등 실질적 경로당 회계에 도움이 되는 교육이 3시간동안 진행됐다.

제천시는 경로당 지출결의서 양식 및 회계프로그램을 획일화해 경로당회계의 통일성을 갖도록 하는 등 경로당 회계에 큰 관심을 갖고 회계업무지도원의 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회계업무지도원 일자리 창출에 관한 의견수렴 후 경로당 운영 활성화 및 회계투명성 확보의 목표로 읍·면·동별로 참여자를 선발해 오는 12월까지 10개월동안 활동을 하게 됐다.

회계업무지도원의 활동은 월별 해당 분회 각 경로당을 방문해 경로당 회계업무교육, 월별 보조금 집행자료 노트북으로 자료 정리, 작성된 보조금 정리자료 배부 및 월별 편철작업등 이다.

교육에 참석한 최동수 지회장은 회계업무지도원들에게 경로당 회계업무에 대한 정확한 전달과 월별 집행내역을 정리함으로써 투명성 확보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