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원칙과 공정 무너지면 윤석열 정권심판 요원해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9일 오후  경남 김해 봉하마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모역을 참배하고 있다.(박용진SNS)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9일 오후  경남 김해 봉하마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모역을 참배하고 있다.(박용진SNS)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9일 "노무현 대통령은 불합리한 3당 합당에 맞서 '이의'를 외치다 끌려나가면서도 끝내 포기할 수 없었던 '상식이 통하는 사람사는 세상'을 만들겠다라는 그 노무현 정신처럼 민주당의 원칙과 공정만큼은 포기할 수 없다"고 밝혔다.

박용진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에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을 앞에서 서울 강북구을 경선이 기울러진 운동장임에도 계속 경선에 참여해야 하는 것이 맞는지 고민하면서 민주당을 손에서 놓지 않았다.

박용진 의원은 "민주당의 원칙과 공정이 무너지면 대한민국의 상식이 무너지는 것이고 윤석열 정권심판은 요원해진다"고 강조했다.

특히 "우리가 지금까지 노무현 정신을 외치는 이유는 거기에 '상식' 혹은 '희망'이 있기 때문일 것"이라며 "노무현 대통령이 뻔히 질 줄 알면서도 지역구 종로를 버리고 지역주의 타파라는 명분, 원칙을 위해 도전했던 부산 북강서을 선거에 임했던 것처럼 저도 민주당의 원칙과 공정을 위해 뒷걸음질 치지 않겠다"고 노무현 정신을 다시 한번 다짐했다.

박용진 의원의 "작은 희망의 불씨를 이어가 반드시 거대한 승리를 일구겠다"는 마음은 이제 절박함을 넘어 민주당의 비명으로 들리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