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틀 미세먼지 제거에 정전기 청소포 효과…쾌적함 원한다면 공기청정기
- 욕실은 곰팡이•묵은 때 제거한 후 습기 없는 환경 만들어야
- 미세먼지 달라붙기 쉬운 빨래 건조 시 섬유유연제 시트 효과적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피죤 '무균무때 뿌리는 락스 세제', 피죤 '액츠 프리미엄 젤',깨끗한나라 '정전기 청소포', 교원웰스 '웰스 에어가든 공기청정기', 피죤 '건조기용 피죤 시그니처',보나크 '풀스핀 무선 욕실 청소기 PLUS'(사진제공=각 사)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피죤 '무균무때 뿌리는 락스 세제', 피죤 '액츠 프리미엄 젤',깨끗한나라 '정전기 청소포', 교원웰스 '웰스 에어가든 공기청정기', 피죤 '건조기용 피죤 시그니처',보나크 '풀스핀 무선 욕실 청소기 PLUS'(사진제공=각 사)

(서울=국제뉴스) 이상배 기자 = 매서운 칼바람이 부는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오면 사람들은 너 나 할 것 없이 외출에 나선다. 포근한 봄 날씨와 만개한 꽃을 즐기려는 사람들의 최대 적은 뿌연 미세먼지다. 미세먼지는 눈에 잘 보이지 않지만 각종 알레르기성 질환의 원인이 되고 몸 내부에 축적되면 폐 질환까지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일 때는 야외 활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집에서 봄을 맞이해 대청소를 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다.

◆ 미세먼지 쌓이기 쉬운 거실 창틀 청소 먼저

창틀은 외부의 미세먼지가 가장 먼저 쌓이는 공간이다. 창틀에 쌓인 먼지는 공기를 환기하기 위해 창문을 열었을 때 집 안으로 들어올 수 있어 대청소를 할 때 가장 먼저 제거해 줘야 한다. 먼저 뜨거운 물을 창틀에 뿌려서 묵은 때를 불려주고 시간이 지나면 나무젓가락에 물티슈를 끼워 닦으면 된다. 닦기 힘든 틈 사이에 낀 먼지는 안 쓰는 칫솔을 활용하면 좋고, 방충망 필터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창틀에 쌓인 먼지를 말끔하게 없앤 후 실내를 청소할 때는 정전기 청소포를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깨끗한 나라 ‘정전기 청소포’는 먼지를 흡착하는 정전기 유도 원단을 사용해 작은 먼지부터 반려동물 털까지 높은 포집력을 자랑한다. 양면 사용이 가능한 도톰한 원단에 간편하게 뽑아 쓰는 파우치 타입으로 표준형 막대 걸레와 호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창틀과 실내 청소를 끝낸 후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실내 환경을 좀 더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다.

교원웰스 ‘웰스 에어가든 공기청정기’는 특허 기술인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에 소음은 최소화하면서 흡입력은 극대화해주는 에어로스톰팬과 한옥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처마형 흡입구를 접목해 공기 청정 성능을 강화했다. 반려동물의 털과 배설물 냄새를 집중 관리해 주는 펫 케어 기능과 조용한 환경을 유지해 주는 정음 모드 등 여러 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다.

◆ 욕실도 산뜻하게 관리하기

겨울철 동파나 환기 걱정 때문에 쉽게 하지 못했던 욕실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도 중요하다. 욕실을 청소할 때는 전용 세제를 사용하면 보다 말끔하게 묵은 때를 제거할 수 있다. 피죤 ‘무균무때 뿌리는 락스 세제’는 스프레이 타입을 적용해 습기로 인해 욕실에 생긴 물 때, 틈새 곰팡이, 곰팡이 악취를 한 번에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변기, 세면대, 욕조, 타일 등 욕실 곳곳에 사용 가능하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제작돼 솔질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찌든 때는 수세미나 스펀지를 활용하면 더욱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으며 1시간 이내로 차가운 물로 헹구기만 하면 된다.

욕실을 청소할 때는 엎드려서 힘들게 솔질할 필요 없이 욕실 청소기를 사용해 주면 좋다. 보나크 ‘풀스핀 무선 욕실 청소기 PLUS’는 빠른 회전 속도 때문에 각도 조절 부위가 쉽게 부서지고 고장이 나는 욕실 청소기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다. 잠금 기능으로 청소기가 흔들리지 않고 고정돼 깨끗하게 청소가 가능하며 쉽게 고장 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 미세먼지 달라붙은 의류, 꼼꼼한 세탁으로 청결 유지해야

공기 중 떠다니는 미세먼지는 의류에도 달라붙어 찝찝함을 야기한다.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미세먼지를 없애기 위해선 미세먼지 제거에 효과적인 제품들로 바꿔 세탁하는 게 도움이 된다. 피죤 ‘액츠 프리미엄 젤’은 각종 생활 얼룩은 물론 미세먼지, 오염물질 제거에 뛰어난 세탁세제다. 8종 복합효소로 생활 얼룩을 깨끗이 없애준다. 피지와 땀, 혈액과 같은 단백질과 화장품 및 각종 소스 등 다양한 성분들을 분해하고 제거한다.

정전기가 잘 생길수록 미세먼지가 달라붙을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건조 과정에서 정전기를 예방해 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피죤 ‘건조기용 피죤 시그니처’는 옷감의 정전기 발생을 방지한다. 대한 아토피협회 추천서를 획득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열에 강한 고농축 플라워 에센스를 함유해 건조 후에도 은은한 향기를 느낄 수 있다.

1. 피죤 ‘무균무때 뿌리는 락스 세제’

피죤 무균무때 뿌리는 락스 세제(제공=피죤)
피죤 무균무때 뿌리는 락스 세제(제공=피죤)

2. 피죤 ‘액츠 프리미엄 젤’

피죤 액츠 프리미엄 젤(제공=피죤)
피죤 액츠 프리미엄 젤(제공=피죤)

3. 피죤 ‘건조기용 피죤 시그니처’

피죤 건조기용 피죤 시그니처(제공=피죤)
피죤 건조기용 피죤 시그니처(제공=피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