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단계별 맞춤형 컨설팅, 혁신성장(해외 진출, 온라인 시장 확대, 브랜등 강화 등) 지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안중곤 대구시 경제국장은 "펙스코 디자인 스튜디오(FDS) 입주 기업에 성장 단계별 맞춤형 컨설팅, 혁신성장(해외 진출, 온라인 시장 확대, 브랜등 강화 등) 등 적극 지원하며 15일부터 29일까지 업력 7년 미만 신진디자이너 브랜드 10개사를 모집한다"고 말했다.

대구시에 따르면, "2024년 신진디자이너 브랜드 육성사업에 참여할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공개 모집한다. 글로벌 패션산업을 이끌어 갈 창의적이고 잠재력 있는 신진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10개사를 선정하고, 집중 지원을 통해 스타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대구시는 "공고일 기준으로 대구시에 사업장 주소지를 두고 활동하고 있는 창업 7년 미만 패션 디자이너는 사업 참여가 가능하며, 지원 분야는 의류(여성복, 남성복, 유니섹스), 가방 및 신발 등 패션잡화 분야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대구시는 "신진 디자이너 육성사업에 선정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10개사를 대상으로 펙스코(FXCO)에 마련된 개별 창작 및 공동 비지니스 공간인 펙스코 디자인 스튜디어(FDS) 입주를 지원하며, 시장 대응 시제품 개발, 신진 디자이너별 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해서 성장 단계별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나아가 대구시는 "육성사업에 선정된 10개사를 대상으로 중간평가를 통해 우수 디자이너를 선발해 혁신성장을 지원한다. 해외 진출, 온라인 시장 확대, 브랜딩 강화 3개 분야 중에 디자이너가 희망하는 1개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지원해 글로벌 디자이너 육성 등 성과 모델 구축을 추진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구시는 "사업 공고문은 대구광역시, (재)대구테크노파크, 하나로지원센터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재)대구테크노파크에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