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서 1년 이상 직영점 운영자 대상 15일까지 접수

@전남도청
@전남도청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는 2024년 소상공인 프랜차이즈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남도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추진하는 소상공인 프랜차이즈화 지원사업은 전남의 유망 소상공인을 역량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해 다섯 개의 프랜차이즈 가맹본사를 성공적으로 탄생시켰다.

주요 지원 내용은 우수 소상공인이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전문 교육·맞춤형 컨설팅 등이다.

특히 정보공개서·가맹계약서 작성 등 프랜차이즈 등록에 필요한 기본 사항은 물론 실제 경영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 해결과 경쟁력 있는 프랜차이즈로 도약하기 위한 실전 경영방법 교육 등을 전년보다 강화할 예정이다.

사업화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마케팅, 프랜차이즈 체계 구축 등에 필요한 사업화자금을 업체당 최대 2천만 원씩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모집 공고일 기준으로 1년 이상 전남에서 직영점을 운영 중이며,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하지 않았으나 프랜차이즈화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이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이메일)으로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일자리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오수미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전남은 맛의 고장이라 불리는 만큼 전국적인 경쟁력을 가진 업체가 많아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프랜차이즈 미개척지”라며 “올해도 유망 소상공인을 발굴·육성해 우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skim258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