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촌근린공원 일대에 시립미술관, 음악전용공연장 건설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 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0일 ‘중촌 문화예술복합단지 조성’ 공약을 발표했다. / 이은권 예비후보 제공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 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0일 ‘중촌 문화예술복합단지 조성’ 공약을 발표했다. / 이은권 예비후보 제공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 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0일 ‘중촌 문화예술복합단지 조성’ 공약을 발표했다.

현재 대전시의 대표적 문화시설인 시립미술관, 예술의전당 등은 모두 대전 서구 등 신도심에 몰려있어 중구를 비롯한 원도심 거주민들의 불만이 쌓여온 상태다. 

이 예비후보가 밝힌 중촌 문화예술복합단지 조성 계획에는 대전 제2시립미술관과 음악전용 공연장 건립 등이 포함돼 있다.

제2시립미술관은 중촌근린공원에 연면적 17,000㎡,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이며 약 1202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내포시설로는 전시실과 시민임대 전시공간, 창작공간, 아카이빙실, 카페 등이 있다.

음악전용공연장 역시 중촌근린공원에 연면적 30,000㎡,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약250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콘서트홀은 1,500~2,000석, 챔버홀은 400석 규모로 객석 수에 따라 소형, 중형, 대형 공연장을 분류할 예정이다.

이 예비후보는 “대전의 동·서 문화 불균형이 심각한 상황에서 중촌 문화예술복합단지 조성 계획은 동·서간 문화격차를 줄이고 중촌동 일원에 문화·예술·교육·창업·휴식공간을 집적화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