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처법 오프닝 영상, 중기·소상공인의 뜨거운 관심 담아

(사진제공=중기중앙회) 중기중앙회, 62회 정기총회 참석자들.
(사진제공=중기중앙회) 중기중앙회, 62회 정기총회 참석자들.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 KBIZ홀에서 중소기업협동조합 및 관련 중소기업단체 대표 등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2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중앙회는 지난 2023년의 주요 정책성과에 대한 영상 보고와 우수 중소기업협동조합 및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고, ‘2023년도 사업보고, 결산 및 잉여금 처분안’과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임원 선출안’ 등 6개의 안건을 의결했다.

총회에 참석한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한국전력기기사업조합, 대전세종충남식물보호제판매업조합, 시흥유통진흥사업조합 등 3개 우수조합에 장관 표창을 친수하고, 대한민국 경제발전을 위해 62년간 끊임없이 달려온 중앙회와 회원 중소기업·소상공인 대표의 노고를 격려했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관련 중소기업계의 활동 내용을 담은 오프닝 영상으로 시작함으로써 이에 대한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뜨거운 관심을 담아냈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최근 중소기업계는 연초부터 중대재해처벌법 유예 촉구 결의대회 등으로 정신이 없었다.”며 “오는 4월 총선으로 구성되는 제22대 국회는 제발 정치가 경제를 밀어주고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함께 헤쳐나가는 국회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