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구 도·시의원 7명 공천 결정 보류 철회요구

(사진=김현아 페이스북 캡쳐)
(사진=김현아 페이스북 캡쳐)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4·10총선에 출마한 경기고양시정 국민의힘 김현아 국회의원 예비후보의 단수공천이 보류되면서 후폭풍이 거세다.

23일 김현아 국회의원 예비후보와 도·시의원 등에 따르면 지난21일 오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김 예비후보를 단수 공천했으나 비상대책위원회가 재논의를 요청하루 만에 의결이 보류됐다.

이날 공천관리위원회는 “비상대책위원회의 의견을 존중하며, 보다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후보자를 추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같이 제동이 걸린 이유로 김 예비후보가 검찰수사를 받고 있는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때문으로 알려졌다.

김 예비후보가 고양시정 당협위원장 재직 시인 지난해 5월 같은 당 시의원이나 당원들로부터 운영회비 명목으로 3200만 원을 걷어 선거 현수막 제작 등에 사용하는 등 4200만 원을 받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송치됐다.

김 예비후보는 당원들이 자발적으로 걷은 운영회비라며 관련혐의를 부인해왔지만 같은 해 8월 당 중앙윤리위원회는 당 윤리규칙 4조 품위 유지, 9조 지위와 신분의 남용금지위반을 적용해 당원 권 정지 3개월의 징계를 내렸다.

김 예비후보는 당의 공천보류 결정에 "저에 관한 사법적 판단이 종결되지 않았으므로 공천 보류를 논의한다는 의견에는 동의할 수 없다"고 억울해 했다.

김 예비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기소되지도 않았고 재판 중에 있지도 않다“며 ”허위보도로 인한 여론재판이 있었을 뿐"이라고 토로했다.

또 "당무감사위는 정치자금법 위반 가능성에 대해서는 판단하지 않았다“며 ”수사 중인 사안이 당원 권 정지의 직접 사유가 되지 않았다. 저의 입장을 당에 적극 소명 하겠다"고 적었다.

김 예비후보의 지역구 도·시의원들도 나섰다. 23일 김완규·심홍순 도의원과 이철조·신현철·김수진·김희섭·천승아 시의원 등 7명은 입장문을 내고 공천보류결정의 조속한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

이들은 “김현아 예비후보는 도시계획‧주거정책 분야의 전문가이자 일머리를 갖춘 능력 있는 일꾼으로, 국회의원으로서 필요한 유능한 능력과 자질을 이미 검증한 후보”라며 “지난 4년 동안 이번 제22대 총선 승리를 위해 선거구 전역을 누비며 전심으로 지역 현안과 민심을 살폈다”고 호소했다.

또 “현재 공천 보류와 관련해 논란이 되는 부분은 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사건 발생 당시 정치 편향적 언론사에 의해 물 타기로 보도된 것”이라며 “이 같은 사유로 공천을 보류한다면, 이는 국민의힘 특정 후보의 낙천 및 본선 경쟁력을 약화하기 위한 악의적 음해에 중앙당이 말려드는 형국”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고양정은 지난 12년간 민주당에 3연패 한 지역으로, 승리를 위해서는 본선 경쟁에 몰두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김현아 후보만큼 경쟁력 있는 후보가 없는바, 중앙당에서는 이기는 선거를 위해 이기는 공천, 즉 김현아 후보의 공천 결정을 즉각 의결할 것을 촉구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