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도 주민들과 긴밀히 소통해 신속히 사업 추진되도록 노력“

 (사진제공=LH) 이한준 LH 사장(오른쪽 3번째)이 영등포구 신길2지구 지역 주민들과 함께했다.
 (사진제공=LH) 이한준 LH 사장(오른쪽 3번째)이 영등포구 신길2지구 지역 주민들과 함께했다.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LH 이한준 사장이 15일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선도지구인 영등포구 신길 2지구 현장을 점검하고 지역 주민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도심복합사업은 기존 재개발 방식으로 사업 진행이 어려운 지역에 공신력 있는 공공이 참여해 용적률 등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주민 주도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길2지구는 2014년 재정비촉진구역에서 해제되는 등 어려움을 겪어왔으나, 지난 2021년 도심복합사업으로 지구지정된 후 다음해 선도지구 중 최초로 주민대표회의가 구성돼 사업이 본격화됐다. 

LH는 지난해 주민 선호도 조사, 주민 설명회 등을 통해 수렴한 주민 의견을 토대로 기본설계를 마무리했고, 올해에는 최종 주민의결을 거쳐 총 1300여 호에 대한 사업승인 절차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한준 사장은 “도심복합사업은 도심 내 신규 주택공급 물량을 확보하는데 매우 중요한 사업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주민들과 긴밀한 소통을 이어나가 서울지역 주택공급 부족 해소를 위해 사업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