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일~6일까지 4일간 안성맞춤랜드와 안성천에서 개최...축제 전일에는 추모제와 전야제 행사도...

(안성=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안성시는 2024년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를 10월 3일~6일까지 4일간 안성맞춤랜드와 안성천에서 개최하기로 확정했다고 5일 밝혔다.

또한 본 축제 하루 전인 10월 2일에는 추모제와 전야제 행사(길놀이)를 펼치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안성시는 지난 2일 안성맞춤 아트홀 4층 대회의실에서 축제위원회를 열고 농‧특산물의 출하 시기와 판매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시기를 고려해 축제일을 결정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저탄소 친환경축제, 시민 참여형 축제를 기본으로 바우덕이 축제의 정체성을 부각시킬 수 있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문화예술의 장을 만드는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대한민국 예비 문화도시로서 전국의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바우덕이 안성문화장 페스타와 함께 진행하며, 세계민속공연, 관광상품개발 등 콘텐츠를 보강해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세계인이 찾는 글로벌 축제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축제 위원장인 김보라 안성시장은 “ 축제를 즐기기 위해 안성맞춤랜드를 찾는 관광객이 안성의 다른 관광지와 민간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축제의 효과가 안성시 전체의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2024년도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4~2025년 문화관광부 축제’,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 에 선정되는 등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예술공연 축제로 위상을 다지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