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기상청은 "대구시와 경상북도는 최근 눈이 쌓인 지역에는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며 안전운전을 당부했다.

아울러 최근 네린 눈이 쌓인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다시 얼어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그리고, 낮에도 기온이 낮은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로, 그늘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이 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특히, 오늘(29일)까지 경북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이 밖에도,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경상북도 북동산지는 오늘(29일)과 내일(30일)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 그 밖의 경북내륙에는 -5도 내외로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기상청은 또 "대구시와 경상북도는 오늘(29일) 아침최저기온은 -9~-2도, 낮최고기온은 4~8도가 되겠다"며 "내일(30일) 아침최저기온은 -9~-1도, 낮최고기온은 6~10도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늘 경북동해안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