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3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노현주 국민은행 호남지역그룹대표로부터 위니아 딤채를 전달받고 있다. ⓒ광주광역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3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노현주 국민은행 호남지역그룹대표로부터 위니아 딤채를 전달받고 있다. ⓒ광주광역시

(광주=국제뉴스) 이정주 기자 =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KB국민은행이 대유위니아그룹 지역협력업체의 위기 극복과 이웃을 돕기 위해 1억원 상당의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를 광주시에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KB국민은행 노현주 호남지역그룹대표, 박진호 호남3(광주)지역본부장, 함현석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기업후원1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딤채 김치냉장고는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를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노현주 호남지역그룹대표는 "지역기업을 지키는 의미있는 일에 함께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광주시의 든든한 금융파트너로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위니아 '딤채'를 지키기 위해 지역제품사주기 운동에 나서주신 KB국민은행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덕분에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지역기업에 큰 힘이 됐다. 앞으로도 광주시는 경제위기로 어려운 기업과 가계를 살리는 일을 최우선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대유위니아그룹 사태로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협력업체에 도움이 되고자 지난해 11월부터 지역제품 사주기 운동을 지속해서 펼치고 있다. 광주은행, NH농협은행 등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