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출마 3가지 이유...삶의 질 최고 도시 구현, 국가 발전과 민생 우선 정치 혁명 주도, 윤 정부 검찰 독재와 이재명 대표 사법 리스크 민주당 심판
총체적 위기 고양시 ‘다시, 삶의 질 최고 도시’로 만들 것

(사진=허일현 기자) 최성 고양시을 예비후보가 기자 간담회를 통해 자신의 '삶의 질 최고 도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최성의 고양을 기승전결 프로젝트'라는 제목의 저서를 들고 생각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허일현 기자) 최성 고양시을 예비후보가 기자 간담회를 통해 자신의 '삶의 질 최고 도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최성의 고양을 기승전결 프로젝트'라는 제목의 저서를 들고 생각을 설명하고 있다.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신당후보로 경기 고양시을 출마를 결심한 최성 전 고양시장이 “제3세력의 신당후보로 출마, 당선돼 덕양의 혁신발전과 정치혁명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22일 최성 예비후보에 따르면 이날 오전 고양시청 기자실을 방문한 최 예비후보는 기자간담회를 통해 자신이 출마하는 3가지 이유를 들었다.

최 후보는 ‘고양을 기승전결 프로젝트’ 통한 ‘삶의 질 최고도시, 고양을 만들겠다는 것’과 ’국가발전과 민생우선의 정치혁명 주도‘, 윤석열 정부의 검찰독재와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에만 집착하는 민주당을 함께 심판 하겠다’고 다짐했다.

최 후보는 총선에서 고양시의 4개 지역 국회의원 선거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 “윤석열 정부와 국힘당은 참으로 위험천만하고 시대착오적인 고양특례시의 서울특별시 편입을 주장하고 있고 이동환 고양시장은 108만 고양시민과 고양시의회를 완전히 무시한 채 고양신청사의 편법적인 이전을 강행하고 있고, 자신이 임명한 고양시 부시장의 직위해제를 비롯해 실로 납득할 수 없는 독선적인 시정운영을 반복하고 있다”며“고양시의 총체적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준비되고 검증된 실력 있는 국회의원이 반드시 당선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으로부터 공직후보 자격심사에서의 부적격판정에 대해서 친명계의 공천학살이라고 주장했다.

최 후보는 “‘10년 전 고양시장 재직시절에 이루어진 당정협의에 대해 일절 불응’이라는 이유의 부적격판정은 친이재명 세력에 의한 당내 비판적 목소리를 내는 비명-반명세력에 대한 정치적 공천학살”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재명의, 이재명을 위한, 이재명에 의한 민주당은 북한의 수령체계를 너무도 빨리 닮아가고 있다”며“도덕성과 당내 민주주의가 질식된 이재명의 민주당은 김대중~노무현의 민주당을 정면으로 부정한 이재명의 사당이 됐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최 후보는 “김대중 대통령과 고양시에서의 운명적 만남을 계기로 시작된 청와대 행정관, 17대 국회의원, 재선 고양시장에 재임하는 동안 나름 최고의 성과를 이룩했음에도 불구하고 탐욕적인 지역정치인과 도덕성을 상실한 당 대표의 사법리스크로 인해 무려 3차례나 아무런 근거가 없는 공천학살을 당했음을 108만 고양시민 여러분은 누구나 안다”며“대한민국에서 가장 정치의식이 높은 고양을 주민들에게 직접 22대 국회의원으로서의 자격과 자질에 대해서 심판 받겠다”고 의지를 내보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