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기상청은 "대구시와 경상북도는 대부분 지역에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매우 춥겠다"며 "울릉도.독도에는 내일까지 10~30cm의 눈이 내리겠다"고 예보 했다.

이와 함께 경북서부내륙은 오늘(21일) 아침(06~09시)까지 0.1cm 미만의 눈 날림 또는 눈이 조금 쌓이는 곳 있겠다. 예상 적설(21~22일)은 울릉도.독도에는 내일까지 10~30cm의 눈이 내리겠다

특히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겠고, 눈이 쌓이고 얼어 빙판길이 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고, 등산객들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기 바란다.

아울러 경북내륙 일부에는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아침 기온은 모레(23일)까지 경북북부내륙(봉화평지, 경북북동산지)은 -15도 이하, 그 밖의 대구, 경북내륙은 -10도 이하로 매우 춥겠다.

 또, 낮 기온도 내일(22일)까지 -5도 내외로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따라서 면역력 약한 노약자와 어린이는 가급적 야외활동 자제하는 등 급격한 기온 변화와 낮은 기온으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그리고, 당분간 건조특보가 발효된 대구(군위 제외), 경북동해안과 경북북동산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다.

이 밖에도 내일(22일)까지 경북동해안과 울릉도.독도에는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경북에도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한편, 풍랑특보가 발효된 동해남부북쪽먼바다는 모레(23일)까지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최대 5.0m 이상)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