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 조사 통해 2023년 군정 BEST 7 선정

울주군청 전경./국제뉴스DB
울주군청 전경./국제뉴스DB

(울주=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올해 최고 군정으로 ‘울주에서 낳고 울주에서 키운다! 울주군 출산·육아·성장 종합지원 서비스’가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울주군은 지난 7일부터 15일까지 지역주민과 울주군의원, 출입기자, 공무원 등 총68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2023년 울주군정 BEST 7’을 선정했다.

설문조사 결과 ‘울주에서 낳고 울주에서 키운다! 울주군 출산·육아·성장 종합지원 서비스’는 응답자의 77%가 선택해 최고의 군정으로 뽑혔다.

이 서비스는 결혼에서 출산, 그리고 자녀가 청소년으로 성장하기까지 울주군만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출산 및 양육에 대한 부담감을 완화하는 사업이다.

2위로는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 개관 및 운영’이 선정됐다.

3위는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의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공모에 선정돼 257억원의 국비를 확보한 ‘산악관광 베이스 캠프 및 해안 전망대 조성’이 차지했다.

‘2023 울주 산악대축전과 세계 최대 불꽃 드론쇼’가 4위를 기록했다.

5위는 630억원의 대규모 예산을 투입해 상습 침수피해 발생 위험지역을 정비하고 주민의 생활 여건을 향상하는 ‘재난피해 ZERO! 자연재해위험 개선사업 전면 추진’이 뽑혔다.

‘울주 고향사랑기부제 성공적 안착’이 6위에 올랐다.

울산의 관문인 KTX 울산역 일원에 인도교를 설치해 지역 명소화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한 ‘KTX역세권 인도교 설치공사’는 7위에 선정됐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시책을 지속 발굴·추진해 울주군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jaeyuntop@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