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청. 사진=인제군
인제군청. 사진=인제군

(인제=국제뉴스) 최옥현 기자 = 인제군이 지역 향토 인재 육성을 위해 "2024년도 인제군 장학생"을 선발한다.

집중 신청기간은 오는 1월 9일부터 1월 31일까지로 선발대상은 신청일 기준 인제군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연속하여 거주하고 있는 부 또는 모의 대학생 자녀이다.

고등학생의 경우 관내 고등학교 학생이라면 1년 이상 거주하지 않아도 신청이 가능하다.

인제군에서는 대학교 신입생과 인제군 소재 고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성적에 관계없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고등학교 재학생의 경우 직전학년 성적이 학년석차 상위 20%범위 내에 들어가고, 대학생은 4.5점 만점 기준, 평점 평균이 2.5점 이상이고 각 학기당 12학점 이상 이수해야 인재육성기금운용심의회 심사를 통과할 수 있다.

예․체능 특기자는 직전 학년도에 도 공인대회 2위 이내 입상경력이 있거나 전국단위 공인대회 3위 이내 입상경력이 있는 사람으로 단체전 입상자도 선발 대상이다. 복학생의 경우 휴학기간 중 입상한 경력까지 포함한다.

장학금 지급액은 1인당 대학생 500만원, 고등학생 50만원으로 타 등록금장학금, 성적장학금 등과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대학생과 예체능생의 경우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기한 내 인제군청으로 제출해야 한다. 고등학생 장학금은 별도 신청없이 각 소속 고등학교의 업무협조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