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기념회 인사말을 하고 있는 정운천 의원.(사진=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출판기념회 인사말을 하고 있는 정운천 의원.(사진=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전주=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정운천 국회의원이  '벽을 넘어서' 라는 주제로 출판기념회를 9일 오후 2시, 전주대학교 슈퍼스타홀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날 기념회는 전북특별자치도 5개월의 기적-쌍발통 협치로 특별자치도 시대가 열립니다. 헌정사상 전무후무 한 7년연속 예산결산 특별위원, 열 몫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한 단식농성, 전북 국가예산 9조원 시대의 주역, LH공사 진주결정에 대한 책임-함거속 석고대죄 등 정 의원이 걸어온길과 주요성과등이 언급됐다.

아울러 참다래 아저씨 농부 정운천, 농부출신 최초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등 직접 농업현장에 뛰어들어 그 현장속에서 삶의 애환을 달래며, 이상과 야망을 꿈궜던 지난 시간을 회고하며, 성공신화 Story로 이어온 일대기가 소개됐다.

축사를 하고 있는 정우택 부의장.
축사를 하고 있는 정우택 부의장.

이날 기념회는 정우택 국회 부의장, 성일종 국회의원, 조배숙 국민의 힘 전북도당위원장의 축사가 이어졌는데, 축사를 통해 "보수당의 불모지인 전북에서 뚝심과 의지로 우뚝서 전북특별자치도를  탄생시키는 등 전북발전을 위해 견인차 역활을 다 해온 정운천 의원이야말로 전북의 희망이며, 미래의 원동력임" 을 강조하며, 극찬과 성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정운천이 걸어온길 영상에서는 전북고창출생, 농업전문가, 농부출신 농식품부장관, 제 20대, 21대 국회의원, 남성고, 고려대 학사, 지역극복과 국민통합, 호남동행, 쌍발통 협치 등이 소개됐으며, 농부출신 장관으로 제 20대 선거에서 32년만에 불모지인 전북도에서 보수정당이 당선되는 쾌거를 달성했으며, 국민통합위원장인 재선의원으로 지역장벽을 타파함은 물론 국민통합에 앞장서고 있음을 강조했다.

정운천 의원은 "지역발전과 전북발전을 위해서는 상생과 협치로 여,야가 따로 있을수 없으며, 국가예산확보 등 주요현안에 대해 항상 대화하고 타협해서 전북의 위상을 끌어올리는데 혼신의 노력을 펼치겠다" 고 강조했다. 

제9회 전북인물대상 '국회의원의정부문 대상'을 수상 한 정운천 의원.(사진=국제뉴스)
제9회 전북인물대상 '국회의원의정부문 대상'을 수상 한 정운천 의원.(사진=국제뉴스)

한편 이날 출판기념회에서 정 의원은 인사 전 가족들을 소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특히 정 의원은  지난 11월 29일 전북도청에서 실시한 전북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왕성한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과 전북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 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의원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kw-j3346@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