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청년 ‘팀빠머’팀 스마트팜 자유공모 부문

(사진=김제시)
(사진=김제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7일 aT센터(양재)에서 농협중앙회와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개최된 '제2회 농업인과 함께하는 스마트농업 현장활용 경진대회' 에서 김제청년단체‘팀빠머’팀(김기현, 임서원, 고택균)이 ‘스마트팜 자유공모’ 부문에서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스마트농업 현장활용 경진대회' 는 전국 농업인을 대상으로 스마트농업 연구개발과 보급 확산 촉진을 위해 진행됐다.

이에‘스마트팜 작물재배 및 가축사양’,‘스마트팜 자유공모’ 2개 부문에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심사단의 서면 및 현장 평가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팀빠머’는 데이터 정보 수집·정리를 토대로 토마토 재배 시기를 조절하는 기술을 통해 노동의 효율성을 높이고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스마트농업 기술을 선보였다.

아울러 스마트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제고하고 김제 청년들이 생산하는 농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었다.

팀빠머의 일원인 팜큐베이터 김기현 대표는 “김제시 청년 디지털 일자리 도전&도약 지원사업으로 인건비를 지원받아 디지털 직무 관련 청년 근로자를 채용하여 함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연구를 통해 좋은 성과를 내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전국대회 대상 수상을 축하하며 김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년 지원사업들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kw-j3346@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