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현장 애로사항을 밀착 관리하고 규제 혁파

▲윤석열 대통령이 5일 국민의힘 지도부와 대통령실 참모들과 비공개 오찬을 함께 하고 있다. (국민의힘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5일 국민의힘 지도부와 대통령실 참모들과 비공개 오찬을 함께 하고 있다. (국민의힘 제공)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국민의힘 지도부와 대통령실 간 비공개 오찬 회동에서 어려운 민생을 챙기는 정책, 예산 등 모든 분야에서 당과 대통령실 간의 원활한 소통 체계를 강화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이만희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5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지도부와 대통령실 비공개 오찬 간담회 관련해 "이날 오찬 회동에 윤석열 대통령과 김대기 대통령실 비서실장, 이관섭 대통령실 정책실장이 함께했으며 어제 새로 임명된 5명의 수석과 상견례를 겸한 자리였다"며 이같이 전했다.

또 "이 자리에서는 무역의 날을 맞아 대통령이 강조했던 어려운 대내외 여건 가운데 수출현장의 애로사항을 밀착 관리하고 규제를 혁파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가덕도 신공항, 북항 개발 등 부산 지역 발전을 위한 차질없는 정책 추진과 글로벌 국제허브도시특별법 제정법을 위한 논의가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어려운 민생경제 상황을 반영해서 내년도 예산안과 민생 법안 처리를 보다 신속히 할 수 있도록 야당에도 협조를 구해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