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 10~11일 청약 신청접수

(사진제공=LH) 창원가포 조감도
(사진제공=LH) 창원가포 조감도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LH경남본부는 오는 10~11일 공공주택 브랜드인 창원가포 안단테A-2블록 동호지정 추가모집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창원가포 공공주택지구에 위치한 창원가포 안단테 A-2블록은 전용면적 59㎡(공급면적 약 25평) 353세대를 순번 추첨에 따라 당첨자가 직접 동호를 지정하는 방식으로 모집한다.

청약 신청자격은 만19세 이상 성년자라면 주택소유여부, 거주지역, 청약저축 가입여부, 소득 및 자산요건 등과 관계없이 유주택자도 1세대 1주택 청약이 가능하다.

공공분양주택인 창원가포 안단테는 4개동 전용면적 60㎡이하 402세대로 건설되며 일부 세대는 바다전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분양가격이 발코니 확장비용을 포함해도 2억 원 미만으로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공급부터는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고 계약금 500만 원 정액제도 실시해 중도금 납부 없이 입주지정기간에 잔금을 납부하면 된다.

단지여건으로는 단지인근에 마창대교가 인접해있어 창원국가산단 방면 출퇴근이 용이하고, 창원가포 공공주택지구 지구외도로 사업의 시행으로 도로가 확장될 예정이어서 마산남부시외버스터미널, 롯데마트 등 마산 원도심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가포초등학교와 가포고등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중학교도 예정돼 있어 교육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남측은 가포수변공원이 조성돼 있고 일부세대는 바다전망의 판상형 4베이 구조(59A)와 타워형(59B,C)으로 시공돼 세컨하우스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청약일정은 LH청약센터 온라인 순번추첨 신청을 접수 받으며 12일 순번발표 후 15일부터 순번에 따라 당첨자가 동호를 직접 지정해 계약체결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골조공사가 마무리된 상태이며 2023년 9월말 입주를 앞두고 있다.

자세한 모집공고 관련 내용은 LH청약센터 입주자모집공고문, 사이버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동호지정 및 계약체결은 LH경남지역본부 1층 주택홍보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분양관련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센터에 공고(게시)돼 있으며, LH 경남지역본부 보상판매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