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메그완 서호주 수상.(사진=서호주정부한국대표부)
마크 메그완 서호주 수상.(사진=서호주정부한국대표부)

(서울=국제뉴스) 유지현 기자 = 서호주(Western Australia)의 마크 메그완(Premier Mark McGowan) 수상이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한국을 방문한다.

서호주정부한국대표부에 따르면 메그완 수상은 지난 2017년 서호주 수상 취임 이후 2019년도에 한국을 방문한 바 있으며, 이번 방한은 4년만에 이뤄진 두 번째 공식 방문이다.

메그완 수상은 이번 방한 기간동안 한국 정부 관계자 및 포스코, 현대자동차, 현대제철, 한국가스공사 등 주요 협력 기업체를 만나 서호주-한국 간의 관계를 증진시킬 예정이다.

서호주는 광활한 호주 대륙의 1/3을 차지하는 가장 큰 주이자 풍부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지역이다. 최근 포스코 그룹에게 서호주 북부 필바라에 산업단지를 건설할 수 있도록 부지를 할당한 바 있다.

메그완 수상은 서호주 재생 에너지, 주요 광물, 다운스트림 공정, 의학 연구, 생명공학, 우주, 국방 및 농업 등 서호주 주요 분야를 한국에 소개하고 투자 기회도 적극 알릴 계획이다. 

방한에 앞서 메그완 수상은 “서호주와 한국의 관계는 상호 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구축되었으며 이런 성공적인 관계를 꾸준하게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호주는 앞으로 전세계에서 배터리 소재 원료 광물과 재생 가능 수소 분야를 선도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