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징용 해법 논의를 위한 공개토론회' 참석 강제징용 문제 해법 논의

▲12일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강제징용 해법 논의를 위한 공개토론회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이용우 기자
▲12일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강제징용 해법 논의를 위한 공개토론회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이용우 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강제징용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일본 정부와 일본기업이 감당해야 할 몫이 분명히 있고 한일 양국의 성의 있는 접근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12일 국회에서 열린 외교부·한일의원연맹 회장 국회의원 정진석 공동주최 '강제징용 해법 논의를 위한 공개토론회'에 참석해 "민의에 전당인 국회에서 공개토론회가 마련된 것은 각별한 의미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정부는 지금까지 강제징용 문제 해결을 위해서 한일 외교 당국 간에 긴밀한 협의를 지속해 왔으며 저 역시 지난해 윤석열 대통령의 특사로서 정책협의단을 이끌었고, 또 아베 전 총리의 조문 사절단으로 방일해서 일본 측에 정관계 지도자들과 만나 양국 간의 현안에 대한 성의 있는 해법을 마련하기 위해서 노력을 해왔다"고 밝혔다.

특히 "강제징용과 관련한 대법원의 최종 판결이 나온 것은 2018년 10월 30일이며 대법원 일본기업에 피해자 배상책임을 거론한 2012년 5월을 기점으로 하면 10년이 넘은 현안이 됐지만 오래된 한일 현안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피해자들을 위한 뚜렷한 해법이 마련되지 못한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오늘 오후 일본으로 출국한다"며 "일본 정부와 정계의 책임 있는 지도자와 만나 우리의 이러한 뜻을 분명하게 전달할 것이며 오늘 공개토론회가 강제징용 문제 해법을 찾을 수 있는 의미 있는 두드림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