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태엽 기자 =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K-POP 트레이닝 전문기관 월드케이팝센터와 종합 K-POP 콘텐츠 플랫폼 케이팝클릭이 합심하여 전 세계 32개국에서 총 160인의 걸그룹 멤버를 발굴하는 블록버스터형 글로벌 오디션 '클릭더스타'가 론칭을 예고해 화제의 중심에 섰다.

(구)한류트레이닝센터이자 K-POP 교육의 중심 월드케이팝센터와 블록체인을 결합한 종합 K-POP 플랫폼 케이팝클릭이 뭉쳐, 글로벌 전역을 아우르는 차세대 K-POP 걸그룹 제작에 박차를 가한다.

오는 10월 케이팝클릭 플랫폼을 통해 예선 접수를 시작하는 '클릭더스타'는 한국, 일본, 중국,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폴, 러시아, 멕시코, 브라질 말레이시아 등 전 세계 32개국을 대상으로 총 160명의 K-POP 걸그룹 멤버를 발굴하는 월드와이드 걸그룹 오디션이다.

최고의 K-POP 아티스트를 발굴하기 위한 대장정은 첫 시즌으로는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에서 시작된다. 온라인 예선 접수를 거쳐 세계 방방곡곡 K-POP 팬들의 대중투표와 더불어 보아, 동방신기, 소녀시대, 방탄소년단 등을 트레이닝한 최정예 K-POP 전문가 군단의 심사를 거쳐 선발된 멤버들은 한국행 비행기 티켓을 거머쥐게 된다.

이후 최고의 K-POP 시설과 교육과정을 완비한 전문기관 월드케이팝센터에서 트레이닝을 거쳐 최종 무대에 서게 되고, 최종적으로 멤버로 발탁된 합격자들은 각 나라를 대표해 한국에서 K-POP 데뷔의 쾌거를 이뤄내는 데에 이어 K-POP의 주역으로 활약하게 된다. 타이트한 오디션과 트레이닝을 거쳐  2023년 5월 한국에서 정식 데뷔하여 멤버들의 자국을 비롯한 글로벌 전역에서 검증된 K-POP 아이돌로 활동할 전망이다.

월드케이팝센터는 “오디션 본선 과정에서 오는 11월 전격 재결합을 발표한 레전드 걸그룹 카라 멤버 니콜 등이 스페셜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세계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K-POP 멘토들이 이들의 프로듀싱과 트레이닝을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케이팝 인재발굴과 인재양성의 노하우를 전폭 적용하여 전 세계인이 케이팝을 더욱 풍성하게 누릴 수 있는 글로벌 아티스트를 론칭하기 위해 오랜 기간 야심차게 준비한 프로젝트”라고 덧붙였다.

또한 주관사로 오디션 전반의 투표 진행과 콘텐츠 제작을 맡게 된 케이팝클릭(K-POP CLICK)은 이들의 한국 생활을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담아내 방송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각 국가 예선에서부터 현지 방송국과 함께 오디션의 전 과정을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으로 제작해 현지 송출한다는 점도 K-POP의 본격적인 바운더리 확장을 예고한다.

또한 '클릭더스타'는 본격적으로 세계 각국의 매니지먼트 및 방송 산업과 대한민국 K-POP 산업의 융화를 주도할 전략을 내세워 더욱 화제를 모았다.

'클릭더스타'는 외국인 K-POP 지망생들을 지원대상으로 한 전례 없는 첫 월드와이드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K-POP의 노하우를 흡수한 블록버스터 글로벌 걸그룹의 탄생을 예고하며 K-POP 산업 발전에 한 획을 그을 전망이다.

전 세계를 아우르는 32개국에서 각 나라의 ‘K-POP 국가대표’를 선발하여 본격적인 K-POP 산업의 세계화를 주도하는 초대형 K-POP 걸그룹 프로젝트에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이 쏠렸다.

한편 '클릭더스타'와 선발된 걸그룹의 제작, 트레이닝을 총괄하는 K-POP 전문기관 월드케이팝센터는 케이팝 트레이닝과 인재양성, 콘텐츠 제작,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등을 복합적으로 다루고 있는 K-POP 종합 기업이다. K-POP 전문교육과 세계 유일의 K-POP 트레이너 자격증 발급, 교육인재 DB구축 등을 핵심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의 중심 남산에서 녹음실부터 연습실, 공연장부터 스튜디오, 실내외 공간의 실용성과 아름다움을 고려해 지속적으로 다양하게 사용가능한 공간을 확보하고 개척하여 K-POP 시설들을 완비했다.

K-POP 플랫폼 케이팝클릭은 전 세계 K-POP 팬들에 사랑받는 온/오프라인 공연 콘텐츠와 음악방송 '드림스테이션 인 케이팝클릭' 등을 진행하고 있다. K-POP 톱 아이돌들의 발굴과 양성은 물론 스타일링, 프로덕션, 매니지먼트 등 전방위적으로 최정예 전문가진을 대동한 글로벌 인재발굴 프로젝트 '클릭더스타' 프로젝트의 시동에 모든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차세대 글로벌의 중심에서 K-POP을 이끌어나갈 영예의 첫 걸그룹 주인공은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newsgukje@gukjenews.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