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식에 참석한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좌)과 KPGA 구자철 회장
조인식에 참석한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좌)과 KPGA 구자철 회장

(서울=국제뉴스) 안선영 기자 = (사)한국프로골프협회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골프 대중화와 골프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PGA와 공단은 ▲골프 대중화 문화 확산을 위한 각종 캠페인 ▲상호 인적∙물적 자원 제공 및 활용 ▲지역 꿈나무 선수와 함께하는 이벤트 대회 개최 등 골프 산업 저변을 확대해 나가는데 다방면으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KPGA 코리안투어에서 활동하는 선수와 지역 유소년 선수가 1대 1로 팀을 구성하여 경기하는 방식의 '에콜리안 투어(가칭)'를 개최하고 지자체와 협력해 스포츠 이벤트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공단의 조현재 이사장은 "국민들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골프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라는 공감대를 확산하고 골프 산업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적극 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KPGA 구자철 회장은 "대한민국 골프 산업이 꾸준하게 발전을 이루며 전 국민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국민 스포츠가 될 수 있도록 공단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며 "제도 및 정책 개선, 골프 저변 확대 등에 있어서도 골프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혜택을 받고 공익이 우선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