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정기환 신임 회장
한국마사회 정기환 신임 회장

한국마사회 제38대 회장으로 정기환 신임 회장이 16일 취임식을 갖고 취임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취임식에서 정기환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마 중단 등 경영 위기 상황 속에서 막중한 책임감을 안고 임하겠다"고 이같이 밝혔다.

특히 정기환 회장은 "경영 정상화와 사회적 가치 창출, 청렴·윤리의식 강화 등 대내외적인 환경 속에서 혁신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그는 "공공성·공익성 강화 및 혁신방안 추진, 참여형 경마산업 생태계 조성, 미래지향적인 사업모델 설계,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청렴하고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이루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구체적으로 보면 △ESG 경영 내실화 달성, 말산업·노동 분야 등 관련 시민 단체들이 참여한 회장 직속의‘사회적가치 창출위원회’설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해외 新시장 활로 개척·말산업 R&D 추진 △조직 및 인력 운영 혁신을 통한 청렴 무결한 조직 만들기 등을 제시했다.

또한, 정기환 회장은 "최우선 과제인 온라인 마권 발매를 위해 전사적 역량을 투입할 것"이라며 "국민 신뢰 회복의 첫 단추는 지금까지의 우리의 해결 방식에 대한 통렬한 반성에서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 회장은 "공명정대하게 업무를 수행한다면 협력과 배려의 문화는 우리 안에 자리 잡을 수 있으며 이는 대국민 신뢰 회복을 향한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임직원들에게 공정과 신뢰를 강조했다.

덧붙여 "경마 100주년을 맞은 올해를 국민 신뢰 회복의 원년으로 삼아 국민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한국마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취임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정기환 회장은 2017년 농림축산식품부 농정개혁위원회 위원과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을 역임했으며, 2019년부터 2021년까지 한국마사회 상임감사위원을 거쳐 올해 회장으로 임명됐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