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사진=EBS 제공) 
'세계테마기행' (사진=EBS 제공) 

28일 오후 8시 40분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는 맛나서 좋은 세상 5부 '길 위의 맛, 베트남'이 방송된다. 

베트남 사람들이 아침으로 즐겨 먹는 쌀국수. 하노이(Hanoi)의 유명한 맛집에서 고기와 고수가 듬뿍 담긴 쌀국수와 찰떡궁합인 꽈이를 먹어본다. 

석회암 기둥들이 아름다운 경관을 이루는 명승지, 하롱베이(Halong Bay). 커플에게 인기 많은 암수 바위는 보는 각도에 따라 닿았다 떨어져 키스 바위로 불린다. 배를 타고 동굴을 지나 호수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한다. 

다음 여정은 ‘베트남의 보석’이라 불리는 아름다운 휴양지, 다낭(Da Nang). 미케해변(Bải Biền Mỹ Khê)의 바다 위를 나는 패러세일링으로 짜릿함을 만끽한다. 

휴양지인 미케해변과 달리 턴키사오해변(Bải Bién Than Khi Xao)의 바다에는 까이퉁이 달린 배로 가득하다. 광주리처럼 생긴 작은 배 까이퉁을 타고 어부의 배에 초대받아 베트남식 매운탕 깐까(Canh Cà)를 맛본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베트남과 중국, 일본의 문화가 어우러진 호이안(Hoi An). 밤이 되면 모든 전기를 끊고 등불로만 거리를 장식한 호이안등불축제(Hội hoa đăng Hội An)에서 형형색색의 등불을 구경한다. 

마지막으로 향한 곳은 세계 여행자들로 가득한 호찌민(Ho Chi Minh City)의 브이비엔 거리(Bui Vien Street). 크고 싱싱한 해산물과 길거리 음식의 꽃인 꼬치구이를 맛본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