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속보]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 일정 차질...IPO 철회신고서 제출(사진= 현대엔지니어링 CI)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 일정을 향한 관심이 이어지던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28일 기업공개(IPO) 철회신고서를 제출하고 유가증권시장 상장 계획을 연기했다고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최종 공모가 확정을 위한 수요예측을 실시했으나 회사 가치를 적절히 평가받기 어려운 측면 등 제반 요건을 고려해 철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전했다.

현대자동차그룹 건설 계열사인 현대엔지니어링은 내달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목표로 작년 12월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그러나 지난 26일로 마감한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경쟁률이 수백 대 1에 그치는 등 기관투자자들의 참여가 저조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시장 분위기가 워낙 안 좋은데다 건설업종의 투자심리가 위축되고 있어 공모를 연기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공모 일정은 미정으로 적절한 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는 여건이 되면 다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2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지난 25일부터 이날까지 양일간 진행된 현대엔지니어링 기관 수요예측 경쟁률이 100대 1에 그쳤다.

지난해 대어급 공모주 중 가장 부진한 성과를 낸 크래프톤(234대 1)에도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이에 따라 최종 공모가도 희망 범위(5만7900~7만5700원) 하단 혹은 그 이하에서 결정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