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공개시간·몇부작·웹툰 결말·관련주까지 화제(사진=넷플릭스)
[종합]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공개시간·몇부작·웹툰 결말·관련주까지 화제(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지금 우리학교는' 웹툰 원작, 몇부작, 공개시간, 줄거리, 등장인물, 시즌2, 결말 해석, 관련주, 제작사, 감독, 작가 등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네이버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이 28일 넷플릭스 시리즈로 영상화되어 190여 개국에서 동시 공개되기 때문이다.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주동근)은 평범한 학교에 좀비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생존을 위한 사투를 벌이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2009년 5월부터 2011년 11월까지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됐으며, 연재 당시 에피소드가 공개될 때마다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인기와 화제성을 자랑했다.

웹툰은 ‘학교’라는 익숙한 배경에 ‘좀비’라는 신선한 소재를 더해 인간의 생존과 죽음이 걸린 극한의 상황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특히, 주동근 작가 특유의 섬세한 그림체와 몰입감 있는 스토리 전개, 연출 등이 어우러져 웹툰 독자들 사이에서 ‘웰메이드 한국형 좀비물’이라는 평을 받았다.

넷플릭스 '지금 우리학교는' 감독 "웹툰 원작 명성 부담감..."(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지금 우리학교는''(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이 학교 밖에서 좀비들과 맞서는 이들의 스틸을 공개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되어 구조를 기다리는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함께 손잡고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다.

공개된 스틸은 학교 밖까지 의문의 좀비 바이러스가 들불처럼 번진 가운데, 도심 한가운데서 재난에 대처하는 다양한 어른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SKY 캐슬' 등에서 강한 인상을 남겼던 김병철은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고등학교의 과학 선생 이병찬으로 분했다. 

드라마 '슬기로운 깜빵생활', 영화 '증인', '디바', 뮤지컬 '헤드윅' 등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 이규형은 형사 송재익을 연기한다. 과학 선생을 신문하던 중 좀비 바이러스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단서가 그의 노트북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실마리를 찾아 좀비로 가득 찬 도심을 가로질러 학교로 향한다. 

영화 '곡성', '국가부도의 날', '#살아있다',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비밀의 숲' 등에 출연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 전배수가 소방서 구급팀장이자 온조의 아빠 남소주 역을 맡았다. 

드라마 '구경이', '해피니스',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등 쉼 없이 활동하고 있는 배해선은 국회의원 박의원 역을 맡았다.

웹툰이자 원작은 '지금 우리 학교는'이며,  28일 오후 5시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제작사는 필름몬스터, JTBC스튜디오에서 맡았으며, 12회차이다. 

앞서 지난 14일에 공개된 ‘지금 우리 학교는’ 공식 예고편 조회수는 1200만을 돌파하며 오징어 게임, 지옥에 이어 또 다시 K-드라마가 글로벌 인기 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