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지시사항 87건 중 84건 완결, 추진 중 3건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가 이상천 제천시장의 다양한 분야에서 지난해 지시사항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분주한 움직임을 이어 나갔다.

이에 이 ㅅ장의 지난해 4/4분기 추진현황을 분야별로 살펴보면 △일반행정 17건, △문화·체육 28건, △복지 1건, △경제·투자 8건, △교통·안전 5건, △건설·도시 7건, △환경·보건 21건으로 모두 87건의 다양한 분야의 지시사항을 이행하였으며 완료 84건(96%), 추진 중 3건(4%)으로 보고됐다.

이중 주요 추진 사항으로는 ▲한방바이오 박람회 성공 개최 ▲옥순봉 출렁다리 개장 ▲투자유치 1조 6,162억원 달성 ▲삼한의 초록길 제천시민 대행진 추진 ▲시정혁신 새내기 공무원 아이디어 공모 추진 등으로, 특히, 코로나19로 위축 될 수 있는 관광분야에도 적극적인 지시를 통해 위기 속 기회를 만들어 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민선7기 출범 이후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고 추진하기 위해 올 새해도 지금까지처럼 1200여 공직자와 함께 전력을 다해 제천시의 발전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힘쓸 계획"이라며, "설명절 오미크론의 확산세를 막을 수 있도록 힘드시겠지만 고향방문, 여행 등 지역 간 이동을 자제하고 가족 간 방역수칙과 거리두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