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진-국제뉴스DB)
속보 (사진-국제뉴스DB)

경기 안성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23일 안성시에 따르면 신규 확진자는 49명이다.

26일부터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 경기 평택·안성에서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검사가 제한된다. 밀접 접촉자, 60세 이상 고령층 등 고위험군에 한해서만 선별진료소 내 PCR 검사가 가능해진다.

코로나19 고위험군은 밀접 접촉자 등 확진자와 연관이 있는 사람, 검사가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서를 받은 사람, 60세 이상 고령층, 자가검사 키트나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 판정이 나온 사람 등을 포괄한다.

광주 및 전남, 평택·안성에서 고위험군이 아닌 사람이 코로나19 검사를 희망할 경우, 선별진료소를 찾아 자가검사 키트를 이용해 스스로 검사해야 한다. 이 자가검사에서 양성이 나올 경우에만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발열 등 증상이 있는 사람도 의료기관에서 바로 PCR 검사를 받는 것이 불가능하다. 호흡기 전담 클리닉에서 의사의 진료를 받은 후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받고, 이 검사에서 양성이 나올 경우에만 의료기관에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 경우 검사료는 무료지만, 진찰료 중 일부(30%)는 스스로 부담해야 한다.

4개 지역에서는 앞으로 역학조사도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중증 환자를 제외한 백신 접종 완료자의 격리 관리 기간도 10일에서 7일로 단축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