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청주시청)
(사진제공=청주시청)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 상당·서원·흥덕·청원보건소가 오는 24일부터 ‘새해 건강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21일 보건소에 따르면 시민들의 걷기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 개발업체 스왈라비(주)와 계약을 연장, 올해도 걷기 챌린지를 주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매월 목표걸음 수를 정해 놓고 달성자에게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걷기 챌린지에 참여해 건강을 챙기고, 선물도 받을 수 있어 워크온 청주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워크온 운영에 관한 시민 의견을 듣고자 지난 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4.7%가 워크온 운영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82%는 규칙적인 걷기활동을 할 수 있는데 가장 많은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다. 

앞서 시는 지난 2021년 걷기 챌린지를 36회 운영했으며, 챌린지 참여 인원은 2만6490명으로 챌린지가 일상 속 걷기실천을 위한 자극제가 됐다는 평이다.

2022년 새해를 맞아 열리는 이번 ‘새해 건강다짐 걷기 챌린지’는 오는 24일부터 목표 걸음 18만보로 30일간 진행된다.
 
본인의 새해 건강다짐을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리고 목표 걸음 달성 시 추첨을 통해 60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걷기앱인 ‘워크온’을 설치해 회원가입한 후 본인이 거주하는 커뮤니티(상당구, 서원구, 흥덕구, 청원구 중 1개 선택)에 가입하면 이번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