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김영주, 전문가에게 듣는다’ -2022 대전환시대의 대한민국-
18, 20일 이틀간 경제와 외교분야 전문가 초청 특강
김영주 의원, “미래는 준비하는 자의 몫, 새로운 5년을 위한 발돋움과정”

'2022 대전환시대의 대한민국' 전문가 초청 특강 포스터
'2022 대전환시대의 대한민국' 전문가 초청 특강 포스터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김영주 의원(더불어민주당/서울영등포갑)이 1월 18일(화), 21일(목) 이틀간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2022 대전환시대의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전문가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첫날인 18일(화)에는 홍익대학교 전성인 교수를 초청해 ‘2022년 대선과 경제전망’을, 둘째날인 20일(목)에는 국립외교원 홍현익 원장을 초청해 ‘글로벌 이슈와 한반도’라는 주제로 열릴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향후 대한민국 미래를 결정지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대전환시대를 맞이할 대한민국이 나아갈 방향을 짚어보는 계기로 마련됐다. 대선 결과에 따라 크게 좌우될 우리 경제를 전망하는 한편, 미·중 갈등을 비롯한 다양한 국제현안 속에서 한반도 평화를 위한 방안과 비전을 모색하자는 취지이다.

김영주 의원은 “미래는 준비하는 자의 몫이라고 한다. 2022년은 대전환시대를 마주할 새로운 대한민국의 5년을 준비하는 과정이다.”며 “앞으로 희망찬 대한민국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