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 당뇨 외에도 임신성 당뇨, 성인당뇨에 대한 연속혈당측정기 건강보험에 추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국제뉴스DB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는 17일 당뇨병 환장에게 연속혈당측정기 건강보험 적용 확대를 약속했다.

윤석열 후보는 이날 오전 12번째 '석열씨의 심쿵약속' 민생밀착 정책으로 당뇨병 환자 혈당관리 비용 부담 절감 정책을 내놨다.

당뇨병 환자가 연간 10%씩 급속히 증가하고 있고, 진료비 부담도 연간 3조원에 이르는 현실이다. 당뇨병 환자는 혈당이 높게 지속되면 만성신장질환, 실명, 하지절단 등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하게 되고, 급작스러운 저혈당은 사망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특히, 임신성 당뇨 환자의 부적절한 혈당관리는 모성의 건강뿐 아니라 태아의 건강도 위협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있어 혈당관리는 필수이다. 인슐린 주사는 혈당을 급격하게 변경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여러번 인슐린 주사를 맞아야 하는 당뇨병 환자에게 혈당측정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현재 당뇨병 환자의 연속혈당측정기에 대한 건강보험 지원은 소아 환자(1형)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을 뿐, 임신성 당뇨나 성인 당뇨병 환자(2형)에 대한 지원은 없는 상황이다.

윤석열 후보는 "소아 당뇨 뿐 아니라 임신성 당뇨와 성인 당뇨에 대해서도 연속혈당측정기를 건강보험에서 지원하겠다고 공개하며, 이를 통해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관리 비용 부담을 덜어드릴 계획"이라며 "윤석열 정부에서는 '내가 행복해지는 내일'을 위해 앞으로 국민들의 삶을 구석구석 꼼꼼하게 살펴보고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지원을 통해 모든 국민이 건강한 삶을 지킬 수 있도록 든든한 힘이 되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