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이명수 서울의소리 기자, 김건희 씨 7시간 녹취록 내용 일부 발췌 공개(사진=MBC '스트레이트')
[종합]MBC '스트레이트' 김건희 녹취록 공개, 게시판 시끌시끌(사진=MBC '스트레이트')

MBC '스트레이트'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아내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녹취록' 내용 중 일부를 보도하자 MBC 게시판이 북적였다.

국민의힘은 16일 MBC 시사프로그램인 '탐사기획 스트레이트' 방송이 끝나자 "방송 내용이 지극히 사적인 대화임에도 불구하고 MBC는 공익적 목적에 부합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불법으로 녹취된 파일을 방영했다"고 비판했다.

이양수 국민의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MBC가 다음 주에도 추가 방영을 한다고 하니 그 내용을 보고 종합적인 입장을 내놓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변인은 "보도의 공정성의 측면에서 이재명 후보의 형수 욕설 발언도 같은 수준으로 방영되어야 한다"면서 "전화 녹음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이루어진 사적 대화이지만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날 '스트레이트'는 방송을 앞두고 정치권은 물론 국민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유튜브 채널 '서울의 소리' 이명수 기자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아내인 김건희 씨의 통화를 공개했다.

방송 직후 '스트레이트' 시청자 의견 게시판에는 각종 댓글들이 잇따랐다.

시청자들은 "이럴 거면 차라리 유튜브를 통해 원본을 공개하라", "MBC가 방송을 통해 김건희 홍보에 나섰다"고 꼬집었다.

'7시간여의 통화를 요약한 10여 분 방송이 오히려 김 씨의 그간 의혹을 해명해주는 역할을 했다'는 평가도 있었다.

김 씨는 자신의 가족 관련 호의적인 기사를 써줬던 이 기자에게 "나중에 한 번 봐서 우리 팀(캠프)으로 와요", "캠프 구성할 때 강의 좀 해줘", "명수가 하는 만큼 줘야지. 잘하면 뭐 1억 원도 줄 수 있지" 등 호의적인 모습을 보였다는 평가다.

이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수사와 관련 "사실 적은 민주당이다"라고 지적했다.

김 씨는 "조국 수사를 그렇게 펼칠 게 아닌데 조국 수사를 너무 많이, 너무 많이 공격했지"라며 "그래서 검찰하고 이렇게 싸움이 된 거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빨리 끝내야 하는데 계속 키워서 유튜브나 유시민 이런 데서 계속 자기 존재감 높이려고 키워서, 사실 조국의 적은 민주당"이라고 했다.

이어 “(남편이) 총장 되고 대통령 후보 될 줄 꿈이나 상상했겠나”라며 “이건 문재인 정권이 키워준 거지 보수가 키워줬겠어? 보수는 자기네가 해 먹고 싶지”라고 했다.

김 씨는 박 전 대통령 탄핵과 관련해 "박근혜를 탄핵한 건 보수"라며 "바보 같은 것들이 진보, 문재인(대통령)이 탄핵했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아니라 보수 내에서 탄핵한 것"이라고 했다. 남편인 윤 후보에 대해서도 "문재인 정권이 키워준 거다. 보수가 키워줬겠냐"라며 "정치라는 것은 항상 자기편에 적이 있다는 걸 알아야 한다"고 언급했다.

미투 의혹으로 유죄가 확정된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와 관련해서는 "나는 안희정(전 충남지사)이 불쌍하더라"라며 "나랑 우리 아저씨(윤 후보)는 안희정 편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치권 미투를 언급하면서 “보수들은 챙겨주는 건 확실하지. 그렇게 공짜로 부려 먹거나 이런 일은 없다”며 “그래야 미투가 별로 안 터진다”고 했다. 또 “여기(진보)는 돈을 안 챙기니까 터지는 것”이라고 했다.

김 씨는 자신이 과거 쥴리로 활동했다는 접대부 의혹과 관련해 "나이트클럽도 가기 싫어하는 성격"이라며 "나는 되게 영적인 사람이라 그런 시간에 차라리 책 읽고 도사들하고 같이 얘기하면서 '삶은 무엇인가' 이런 얘기 하는 걸 좋아한다"고 털어놨다.유부남 검사 동거설에 대해서도 "내가 뭐가 아쉬워서 동거하겠나. 그것도 부인 있는 유부남하고"라고 털어놨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