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FC, U18진주고 안승인 감독 (사진제공=경남FC)
경남FC, U18진주고 안승인 감독 (사진제공=경남FC)

경남FC(대표이사 박진관)가 산하 유스팀인 경남FCU18진주고 사령탑에 안승인 감독을 임명했다.

경남은 지난 시즌을 끝으로 치료를 위해 팀을 떠난 조정현 감독의 후임으로 안승인 감독을 선임했다. 공정하고 투명한 선임을 위해 공개 채용을 진행했고 쟁쟁한 후보군 속에 풍부한 경험, U18 선수단 운영 계획 등 여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안승인 감독이 선임됐다.

1999년 부천 SK에서 프로 데뷔를 한 안승인 감독은 대전시티즌 스카우트 및 코치, 관동대 코치 및 감독을 거쳐 2016년 충주험멜 감독으로 선임됐다. 이후 아산무궁화와 부산아이파크 코치를 역임한 뒤 올해 경남FCU18 진주고 지휘봉을 잡게 됐다.

안승인 감독은 “먼저 그동안 팀을 잘 이끌어주신 조정현 감독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지난해 유소년 재단 출범, 추계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 우승 등 경남 유소년팀에 있어 가시적인 성과를 낸 해라고 생각한다. 연속성을 갖고 경남 U18 선수단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경남FC 강성관 GK코치 
경남FC 강성관 GK코치 

한편, 경남은 프로팀 이광석 골키퍼 코치 후임으로 강성관 전 수원FC U18 골키퍼 코치를 영입했다. 2010년 성남일화에서 프로 데뷔를 한 강성관 코치는 은퇴 후 문경 글로벌 선진학교와 성균관대에서 골키퍼 코치를 역임했다. 2018년에는 설기현 감독과 ‘제54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어린 선수 육성에 일가견이 있어 젊은 골키퍼들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강성관 코치는 “단단한 골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 골키퍼 선수들과 힘을 합쳐 1부리그 승격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